1. 개발기간
1998. 11.20 ~ 1999. 01. 15
2. 개발환경
Visual C++ 6.0
3. 작품 개요
당시 유행했던 네모네모로직 퍼즐게임을 컴퓨터게임화한 것이다.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유명한 퍼즐게임으로 당시 퍼즐전문잡지가 로직게임을 등에 업고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기도 했으며, 오락실에서도 찾아볼 수 있을 정도였다. 이것은 집에서도 쉽게 컴퓨터로 여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하고자 한 작품이다.
4. 개발동기 및 개발 목적
희야한테 무엇을 선물할까 고민하다가 희야가 이 게임을 무지 좋아했다는 것을 떠올려, 로직게임을 만들어보기로 결심하게 되었다. 제대 이후에 처음 해보는 프로그래밍 작업이자, 처음 도전하는 윈도우 프로그래밍이자 Visual C++ 프로그래밍이었다. 제대 말년에 VC++ 책을 좀 봤었는데, 도움을 얻을 곳이라곤 없었던 나에게는 그것이 적지 않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 물론 그 이전에 희야의 응원은 두말할 것도 없었다. 프로그래밍이라는 것을 해낼 수 있을지 의심이 갈때 희야가 내게 힘을 줬기에 해낼 수 있었고, 그래서 지금의 내가 있는 것이라는 사실에 대해 나는 조금도 의심치 않는다.
5. S/W, 시스템(H/W) 구성 및 사용 환경
Window 95 이상에서 동작가능하다. 별다른 제약은 없다.
6. 개발 내용
데이터의 손쉬운 편집
로직데이터가 들어있는 데이터파일이 일반 텍스트형태로 되어 있어서, 그냥 메모장만으로도 쉽게 제작 및 편집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것은 개인적으로 만들
게임사이즈의 대형화
대부분의 로직퍼즐 잡지는 물론이고, 거의 모든 로직게임들은 그림의 전체크기가 아주 작다. 어쩌다 로직전문잡지에서나 두페이지 이상 크기의 로직을 볼 수 있고, 그렇지 않으면 기껏해야 20x20 정도이다. 희야는 매니아여서 그런지 작은 것보다 무지 큰 것이 좋다고 해서, 디자인은 둘째로 생각하고 우선 큰 크기의 데이터를 지원하도록 햇다.
7. Version-up 계획 및 결과물 응용 분야
지금은 여러 인터넷 게임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로직게임들이 응용된 모습을 어느 정도 보여주고 있다. 요즘 세상에 오프라인 게임을 만들어도 얼마나 인기를 끌까하는 회의감이 들며, 이 작품의 소스 또한 유실된 상태라 차기 버전개발에 대한 계획은 없다. 또 모르지~ 희야가 원한다면 ^^* ㅋㄷㅋㄷ
8. 활용 가능한 Item들
온라인 대전게임 형태는 이미 많이 나와있다. 내가 하고 싶은게 있다면, 대형 로직게임들을 온라인으로 제공하되, 1인용으로 해서 천천히 즐길 수 있게 하는 것이다. 퍼즐대결을 위해 작고 의미없는 것을 하기보다는, 네모로직 그 자체를 즐길 수 있도록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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