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ject/anycall

SHW-A250K - 미니멀 풀터치

by 찬이 2010. 8. 12.

드디어 A250K가 출시되었다. 최근 스마트폰 제품쪽으로 치우치다보니 노멀폰(피처폰) 제품의 선택폭이 상당히 줄어든 것이 사실이다. 젊은 세대라고 할지라도 굳이 스마트폰의 기능이 필요없는 사람들도 많은 상황이니만큼, 노멀폰의 시장도 절대 무시할 수 없다.

KT랑 삼성전자 관계가 안좋다 어떻다 말이 많은 상황인데, 비록 노멀폰이긴 하지만 KT 제품이 가장 먼저 출시되었다는 것을 좋은 쪽으로 해석하면 좋지 않을까 싶다.

작은 사이즈의 풀터치폰

A250K는 풀터치폰 이전의 트랜드였던 간편화와 소형화를 풀터치에 접목시킨 것이라 할 수 있다. 폰의 크기는 대략 신용카드 크기 정도에서 길이가 약 1.5cm 정도 더 긴 듯 하다. 두께는 그리 얇다고 할 수는 없고 일반적인 풀터치폰 수준 정도인듯 하다. 한손에 부담없이 들어오는 사이즈이다보니 기존 풀터치폰에 비해서 휴대가 간편하다. 주머니에 넣어도 별 부담없을 정도로 말이다.

스크래치에 강하다

내가 이 핸드폰을 경험해보면서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크기와 재질이었다. 뒷면, 측면의 재질도 기스가 잘 나지 않는 코팅된 듯 하고, 전면은 강화유리로 되어 있어서 스크래치에 아주 강하다. 일단적어도 흠집날까봐 조심스레 놓거나 할 필욘 없어보인다.

정전방식의 터치

터치는 정전 방식으로, 요즘 스마트폰의 트렌드를 따랐다. 손으로 직접 닿거나 그에 준하는 방식으로 해야 하는 방식이긴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기존 풀터치폰에서 느껴보지 못한 부드러운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DMB 시청용 이어폰

특이하게 기존 제품과는 달리, DMB 안테나겸용 이어폰을 사용한다. 전용 이어폰을 연결하면 그것 자체가 안테나역할을 해주는 방식이다. 써보니 감도는 좋은 것 같은데, 이어폰을 꽂지 않으면 시청할 수 없다.
일반 이어폰으로 장착은 되지만 DMB 시청은 할 수 없었는데, 다른 애니콜용 이어폰들은 어떠한지까지는 확인해보지 못했다.
어찌보면 불편함을 주는 부분일 수도 있고, 어찌보면 어차피 대부분 이어폰을 꽂고 사용하니 이어폰이 더 효과좋은 안테나 역할을 해주니 효과적일 수도 있고. 이 부분은 사용하는 사람마다 편차가 있을 듯 하다. 별도의 막대기 안테나를 갖고 다니는 것보다 나은 것 같기는 한데...

좁지만 넓게 쓰는 화면사이즈

단점아닌 단점이 있다면 화면이 작다는 것이다. 기존 풀터치폰에 비하면 화면이 작다는 느낌이 확 드는데, 240x320 pixel 이며, LCD의 물리적인 크기는 인디케이터바(안테나바)를 제외하면 딱 신용카드 절반크기 정도가 나온다. 그래서 위젯화면에 아이콘을 두기에 약간 복잡한 느낌도 없지는 않다.
그러나 미니멀에 맞게 사이즈를 조정한 UI를 적용하였기 때문에 불필요한 공간을 최소화함으로써 사용하는데는 별 무리없어 보인다.

후면에 별도로 장착된 스피커

다른 특징을 한가지 더 언급하자면, 벨소리 등을 내주는 스피커가 뒷면에 있다는 점인데, 이것은 장점인 것 같기도 한데 사용하다보니 단점으로 느껴지는 경우도 있었다. 특히 잠잘때 알람을 맞춰놓고 핸드폰을 옆에다 둘때 LCD 창을 윗쪽으로 두다보니 스피커가 폭신한 침대위에 맞물리면서 소리가 작게 들리는 것 같았다.물론 이불이 아닌 탁자나 방바닥에 둔다면야 상관없겠지만... 아무튼 그래서 핸드폰을 뒤집어놓고 자는 것이 습관이 되어버렸다.

조금 아쉬운 카메라 기능

200만 화소이고, 플래시가 없으며, AF 기능도 없다. 물론 폰으로 사진을 찍는데 있어서는 충분한 화소수라 생각한다. 하지만 무난하게 사용할만한 정도의 카메라 정도라고 보여진다.

궁금해할만한 작은 사양들

구입시 염두에 두는 사항 몇가지를 추가로 메모해보자면,

- 신용 및 교통카드 USIM 지원
- 전화번호부 이름 5000개, 전화번호 25000개, 단축번호 1000개, 그룹 50개, 포토폰북 5000개, 그룹 포토폰북 50개
- USIM 전화번호부 최대 1000개 (USIM마다의 지원용량에 따라 다름)
- 문자 메시지 400개, 보낸 메시지 100개, 임시보관 150개, 예약메시지 10개, 개인보관 300개
- 멀티미디어 공간 (비디오, DMB, 벨소리 등) 약 40MB
- 내장이동식 디스크 (앨범, MP3 저장공간 포함) 약 32MB
- 알람 10개, 일정 200개, D-day 30개, 메모 100개
- microSD 지원. (공식홈페이지에 최대 16GB로 표기) 우측측면에 슬롯 위치.

전반적인 평가

나는 리뷰어가 아니기 때문에, 악평을 할 필요도, 찬사를 할 필요도 없다.
한마디로 "작고 스마트한 느낌의 풀터치 노멀폰"이다.
하지만, 이러한 느낌의 핸드폰을 생각했던 사람이라면 충분히 만족스러울 만한 선택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project > anycall' 카테고리의 다른 글

SPH-W9300 - Corby Folder  (0) 2010.02.11
SPH-W8700  (0) 2010.02.11
SPH-W7100 - 보디가드폰  (0) 2010.02.11
SPH-W6300 / W6310 - 서태지 뮤직폰  (0) 2010.02.11
SPH-W4700 - HSDPA 지상파 DMB폰  (0) 2010.02.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