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의 국내상륙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아이폰4를 기다리고 계십니다.
아이폰3GS를 사용해본 분을 포함하여, 아이폰의 명성을 경험해보고자 하는 분도 계실 것입니다.

아시다시피 비 아이폰 진영에도 많은 스마트폰들이 있습니다.
아이폰3GS가 스마트한 기술과 감각으로 다른 스마트폰들을 제압하고 제왕의 자리에 올랐듯, 새로 출시되는 아이폰4 또한 다른 스마트폰과 비교되는 것은 정당한 것이라고 봅니다. 그리고, 객관적인 비교를 하는 것은 많은 소비자들에게 공정한 정보를 공평하게 제공할 수 있다는 공익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정말 스마트한 아이폰 유저답지 않게, 무조건 아이폰을 외치는 분들을 보고 있노라면 좀 안타깝기는 합니다. 물론 아이폰을 사랑하기에 단점도 감내할 수 있다는 점은 애플이 존경받을만한 이유라고 생각합니다만, 아이폰의 단점을 단점으로 보지 못하고, 다른 폰의 장점을 장점으로 보지 못하는 것은 조금은 문제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언론 플레이 등을 경계할 필요는 있겠지만, 애플에 이로운 기사는 '개념글', 그렇지 않으면 무조건 '언플', '돈받은 기사'로 취급해버리는 것은 소위 '아이폰 유저'라는 품위에 걸맞지 않은 행동이 아닐까 합니다.

아이폰4 예약하신 분들은 부디 후회없는 선택이었기를, 그리고 앞으로도 '멋진 아이폰 유저'가 되시길 바라면서, 얼마전에 유투브에서 엄청난 조회수를 기록한 애니메이션 동영상이 있어서 링크해봅니다.




Posted by 찬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